여자들의 속옷에 관한 이야기  

여자들의 속옷에 관한 이야기              img #1
 
여성이 돈을 아끼지 말아야 하는 품목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화장품, 속옷, 생리대'이다.
 
이 세 가지는 허접한 걸 사용하면 당장에 몸에 타격이 온다. 헌 옷 입고 헌 운동화 신어도 사는 데엔 큰 지장이 없지만, 잘 안 맞는 화장품을 쓸 경우의 피부 트러블은 절대 무시 못 하고 답답하고 끼는 속옷을 입었을 때의 두통, 요통, 그리고 체형변화는 무서울 정도이다.(꼭 끼는 브라와 코르셋을 착용하면 생기는 겨드랑이 아래와 허리의 불룩해진 지방덩어리를 가진 아줌마들을 가끔 공중탕에서 보는데 A양이 다 우울해진다.-_-;) 통풍이 잘 안 되는 생리대는 착용하면 땀띠가 나고 헐기도 하고 여성질환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그러니 '화장품, 속옷, 생리대' 이 셋이야말로 돈을 아끼면 안 되는 물건들! 겉으로 보이는 옷이나 명품백 등엔 돈을 아끼지 않으면서 이 셋에는 돈을 투자하지 않는다면 당장 노선을 바꾸라고 말하고 싶다.
 
어찌됐든 이번 주 A양의 잡설은 속옷에 관한 이야기. 속옷을 구입할 때가 되어 인터넷을 좀 뒤지다가 글을 끄적거려 본다.
 
 
A양은 속옷을 살 때마다 항상 고민을 한다
 
일단 사이즈가 애매하다. 밑가슴둘레는 65인데 톱가슴둘레는 80이 좀 넘는지라 65B컵을 찾지만 국내 매장에서는 맞는 걸 찾기가 어렵고 맞춤브라를 하려니 너무 비싸고.-_-
 
게다가 A양은 패드가 두껍고 와이어가 있으면 답답해서 브라를 못 한다. 팬티도 슈퍼 로우라이즈의 면 팬티나 티백 팬티를 선호하는 편이다. 일반 팬티보다 훨씬 편하다. 참, 슈퍼 로우라이즈 팬티의 경우에는 요새 나오는 골반 청바지를 입는 사람이라면 꼭 장만해야 할 아이템이다. 이쁜 빤쓰(...)면 몰라도 쭈그리고 앉았을 때 팬티가 보이면 좀 그렇지 않나. (사실 이쁜 언니가 엉덩이 골 보이게 앉아 계시면 무척 고맙긴 하지만.(_ㅡ;;)
 
여자들의 속옷에 관한 이야기              img #2
뭐 이런 거.-_-;;
살짜쿵 보이는 저 골 사이로 손가락을 쏘옥 집어넣고 싶 허걱 이게 아닌데..;
 
흠흠;;; 어쨌든 이런 아이템은 국내 매장에서는 좀처럼 찾기가 어렵다. 그나마 ‘에메필’에서 이런 아이템을 팔고 있는데, 이 곳의 속옷은 저렴하고 예쁘장하다는 장점은 있지만 대체적으로 패드가 두껍고 팬티의 종류는 다양하지 않으며 질이 좀 떨어지는 편이라 A양의 맘에 쏙 들지는 않는다. 싼 맛에 가끔 구입하긴 하지만 정말 편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다고 할까?
 
 
그래서 A양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는 빅토리아 시크릿 사이트
 
일단 사이즈가 굉장히 다양하고, 디자인도 예쁘고, 항상 세일 품목도 있고 가격도 무난한 편이다. 해외 결제 가능한 신용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웹사이트에서 직접 구매도 가능하고, (운송비 등 제반비용 포함 한화 15만원이 넘으면 관세가 붙으니 알아서 잘 계산하실 것!) 구매대행으로 하면 수수료 등을 부담해야 한다. 하지만 한꺼번에 다량으로 구입하면 그럭저럭 국내 중가브랜드 정도의 가격이 되니, 6개월~1년 단위로 여러 개를 주문해서 입기를 몇 년 째 하고 있다.
 
아래 사진들은 그간 A양이 입어본 결과 졸라 편해서 추천하고 싶은 속옷들이다. 빅토리아 하면 역시 옷 쪼끔 입은 미녀언니들로도 유명하지 않은가. 그런 의미에서도 사진이 빠질 수는 없다.-_-;
 
여자들의 속옷에 관한 이야기              img #3
정말 편하다!! 프론트 훅의 면으로 된 브라.
뒤는 스포츠 브라처럼 되어 있고 앞으로 훅이 달려 있어 입고 벗기도 편하다.
패드도 너무 두껍지 않아 더 좋다.
 
여자들의 속옷에 관한 이야기              img #4
이런 브라도 있다.
허리 쪽의 밴드도 바꿔서 일반 브라처럼 착용할수도 있고, 끈도 탈부착 가능한 모델.
 
여자들의 속옷에 관한 이야기              img #5
엉덩이에 끼는 느낌 때문에 끈팬티를 피하는 분도 많이 계시지만
저런 가느다란 끈은 별로 거슬리지 않는다.
게다가 라인이 드러나지 않아서 여름옷에는 최고의 아이템.
경험 상 저런 스킨색이 가장 살용적이었다.
 
여자들의 속옷에 관한 이야기              img #6
브라 하나로 바꿔서 착용할 수 있어 무척 좋았다.
 
여자들의 속옷에 관한 이야기              img #7
이런 T-shirt bra도 굉장히 편한 아이템. 어깨끈이 흘러내리지 않는다.
 
여자들의 속옷에 관한 이야기              img #8
뒤는 이런 식으로 되어 있다.
 
여자들의 속옷에 관한 이야기              img #9
이런 빤쓰도 골반을 무리하게 조이지 않고,
라인이 흉하게 드러나지 않아 상당히 편하다.
 
여자들의 속옷에 관한 이야기              img #10
실용성이라기보다는 디자인 때문에 고르게 되는 속옷.
저 팬티랑 브라 앞의 리봉이 넘 좋다. 호호호*_*
 
A양은 가터벨트 마니아이기도 하다
 
날이 아예 추우면 내복 입은 셈 치고 두꺼운 타이즈를 신으면 되고 더우면 훌렁 벗고 다니면 되지만, 어중간한 날씨엔 얇은 스타킹을 안 신을 수가 없는데, 그 놈의 밴드스타킹은 허벅지 조이는 부분이 아파서 도저히 신을 수가 없더라. 하루 정도 꾹 참고 신어봤더니 빨갛게 부풀어오르고 멍까지 들었었다. T_T 그나마 나은 팬티스타킹으로 버티긴 했지만 팬티도 답답해서 잘 안 입는 년이 조이고 통풍 안 되는 팬티스타킹이라고 편하겠는가. -_-
 
그러다 알게 된 게 가터벨트. 가터벨트용의 밴드스타킹은 밴드부분이 전혀 조이지 않고 헐렁한데 가터벨트는 이 스타킹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조이거나 답답하지 않아 일단 맛들이면 정말 편하다. 조이는 걸 싫어하는 분들이면 꼭 추천하고픈 아이템. 물론 실리콘 처리된 헐렁한 밴드스타킹도 있지만 그것도 가끔은 흘러내릴 때가 있더라. 역시 가터를 하는 게 마음이 놓일 듯.
 
여자들의 속옷에 관한 이야기              img #11
이것이 바로 가터벨트.
포르노에서나 착용하는 아이템이 아니란 말이다.-_-;;

 
어째 글을 주절주절 쓰다 보니 꼭 빅토리아 시크릿 알바처럼 되어버렸는데 (쿨럭;) 절대 아니다. 그냥 이런 속옷들도 있고 속옷을 고를 때는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다.-_-;;
 
국내에도 이런 다양한 아이템들이 사이즈 별로 나와주면 정말 좋을 텐데 말이다. 요새는 예쁜 속옷 가게는 간간히 보이지만, ‘편하고 기능적이면서 예쁜’ 속옷을 파는 가게는 아직 없는 듯하다. 빅토리아 시크릿과 비슷한 아이템으로 한국 사람 사이즈를 연구해서 만들어 내는 국내 브랜드가 어서 나와주었으면 좋겠다. (하긴 A양 사이즈가 삐꾸인 탓이 더 크겠지만....ㅠ.ㅠ 국내에서 속옷을 살 수 있는 분들이 그저 부러울 따름이다.) 빅토리아 시크릿을 입어오면서 그나마 국내에는 잘 없는 스타일을 주문하는 게 조금 위안이 된달까. 어쨌든 정말 한국 여성 체형에 잘 맞는 다양하고 훌륭한 속옷가게가 나와주길 빌며 A양은 이 밤에도 빅토리아 사이트를 클릭질한다, 흐흐흑. 그런데 사도 보여줄 넘이 없...on_
 
덤으로 브래지어 사이즈 계산하는 방법을 올린다. 의외로 이걸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 참고로 올려 본다는...-_-;
 
외국사이트에서 브라를 주문할 때는 아래를 참고하시라.
 
BAND SIZE

• Measure around your ribcage, directly under the bust.
• Add 5 to this measurement to obtain your band size.
(i.e.: If your ribcage measurement is 29' + (5) = 34' band size.)
 
CUP SIZE
 
• Measure completely around the bust at the fullest point.
• Each inch of difference between this measurement and your BAND size = cup size. (i.e.: If your band size is 34' and your bust measurement is 35', you wear an 'A' cup.)
If the difference is:
less than 1 inch = AA cup 3 inches = C cup
1 inch = A cup 4 inches = D cup
2 inches = B cup 5 inches = DD cup
 
→ 대충 해석. 대략 영어 문맹인 A양이라 말을 막 만들었으니 그리 아시고 참고하시라.-_-;;;;
 
Band 사이즈
밑가슴둘레를 정확히 측정한다.
측정한 숫자에 5를 더하면 본인의 밴드 사이즈가 된다.
예) 본인의 언더 바스트가 29인치 + 5 = 34인치 밴드 사이즈
Cup 사이즈
톱가슴둘레를 정확히 잰다.(유두를 중심으로 가장 나온-_-;;부분을 재시면 됩니다.)
Cup 사이즈는 인치로 잰 톱 가슴둘레와 밑 가슴둘레의 차이로 정해진다.
예) 본인의 밴드 사이즈가 34인치이고, 톱 가슴둘레 사이즈가 35인치로 측정되었다면 본인의 Cup 사이즈는 'A'이다.
 
우리나라에서 브라를 구입할때는 아래를 참고하시라.
 
1. 밑 가슴 둘레 재기
밑 가슴 둘레는 손가락 하나정도만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수평으로 잽니다.
이때 줄자를 너무 조여서 살들이 접히지 않도록 재어주세요. 아래 표를 참고하여 밑가슴둘레 호칭을 결정합니다.

65 호칭 63cm ~ 67cm 사이
70 호칭 68cm ~ 72cm 사이
75 호칭 73cm ~ 77cm 사이
80 호칭 78cm ~ 82cm 사이
85 호칭 83cm ~ 87cm 사이
90 호칭 88cm ~ 92cm 사이
95 호칭 93cm ~ 97cm 사이
100 호칭 98cm ~ 102cm 사이
 
2. 가슴 둘레 재기
줄자가 가슴의 가장 큰 부분(유두점 기준)을 등과 수평으로 지나게 하여 잽니다.
가슴을 받쳐준 상태에서 재어주시고 만약 혼자서 잰다면 약간 여유있게 재도록 합니다.
최종적으로 윗가슴둘레에서 밑가슴둘레 호칭을 빼줍니다.
그 숫자가 들어가는 범위에 해당되는 컵사이즈를 찾으면 됩니다.

A컵 10cm이상∼12.5cm미만
B컵 12.5cm이상∼15cm미만
C컵 15cm이상∼17.5cm미만
D컵 17.5cm이상∼20cm미만
E컵 20cm이상∼22.5cm미만
F컵 22.5cm이상∼25cm미만
 
예) 밑가슴이 77.5cm / 윗가슴이 98cm →밑가슴호칭 80
윗가슴둘레 - 밑가슴호칭⇒ 98cm - 80 = 18(D컵) ∴ 최종사이즈 80D
인기 지식
0 Comments
제목